세계적인 물리학자 스티븐 호킹이 오늘 14일 향년 76세로 별세하였다.

 

스티븐호킹은 1963년 21세에 전신근육이 서서히 마비되는 루게릭병 진단을 받았다.

의사들은 2년 밖에 살지 못할거라고 시한부 선고를 했지만 그는 55년간 연구에 몰두하였다.

그리고 그 기간동안 수 많은 업적을 남겼다.

스티븐 호킹은 뉴턴과 아인슈타인을 잇는 물리학자라는 평을 받았고 블랙홀 우주론과 양자 중력연구에 큰 기여를 하였다.

 


 

스티븐 호킹의 업적

 

- 블랙홀 우주론과 양자중력연구

1973년 블랙홀 면적에 관한 '호킹면적정리'는 면적은 줄어들지 않으며 그대로이거나 늘어냐야 한다는 이론이다.

1975년 '호킹복사 이론'으로 블랙홀은 미립자를 방출하면서 축소되다가 증발해서 소멸한다는 내용으로 양자우주론을 개척했다.

2015년 블랙홀에도 출굴가 있다는 이론을 제시했다. 불랙홀에 들어간 물체는 불랙홀 밖으로, 도는 다른 우조로 나올 수 있다고 자신의 호킹복사이론을 수정하였다.

 

- 특이점의 수학적 정리 및 증명

블랙홀 중간은 무한대의 밀도를 가졌으며 물리학의 모든 법칙이 성립되지 않는 특이점이 존재한다는 것 수학적으로 증명했다.

 

- 대표 저서 '시간의 역사'

대중 과학서로 일반인들이 과학을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해주었고, 세계적으로 11000만부 이상이 팔린 것으로 집계됐다.

 

스티븐 호킹의 명언

 

- 인생이 재미없다면 그것은 비극이다.

 

- 장애가 있는 사람들에게 하고픈 충고는 장애에도 불구하고 잘 할 수 있는 것들을 찾으라는 것이다. 장애로 인해 할 수 없는 것들을 후회하지 마라. 육체적 장애가 정신적 장애를 방해하지 않아야 한다.

 

- 아무리 어려운 인생이라도 당신이 할 수 있고, 성공할 수 있는 것은 언제나 존재한다.

 

- 고개를 들어 하늘의 별을 올려다 보라. 여러분이 보는 것이 무엇인지 이해하고 무엇이 우주를 존재하게 하는지 궁금해 하길 바란다. 호기심을 가져라

 

 

스티븐 호킹의 영화

 

스티븐 호킹 박사와 전부인과의 러브스토리를 담은 영화는 '사랑에 대한 모든 것'이다.
지난 2014년 개봉하였고, 스티븐 호킹과 그가 루게릭병 진단을 받기 전 만난 전부인, 제인 와일드의 실화를 담았다

 

두 사람은 스티븐 호킹이 루게릭병을 앓기 시작하면서 위기를 맞이했다.

하지만 제인 와일드는 변함 없이 그를 사랑하며 가정을 지켰지만 결혼 생활은 녹록지 않았다.

제인 와일드는 점점 지쳐갔고, 스티븐호킹 역시 아내에 대한 죄책감을 갖기 시작했다.

결국 스티븐 호킹은 간병인과, 제인 와일드는 다른 사람과 사랑에 빠지게 된다.

  1. 홍근선 2018.05.15 03:50

    너무나 영혼이 자유로워서 그를 잡아두기 위해 육체를 불편하게 한건 아닐까 싶을정도로... 아름다운 분이라고 생각드네요..

+ Recent posts